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 자동차 시장 현황

안녕하세요.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져 당혹스럽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래요~

 

오늘은 국내 자동차 시장 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잘나가는 두 회사 기아 현대의 경우 차량 출고가 매우 지연되고 있죠. 소비자들의 원성이 여기까지 들립

니다 ...

 

이렇게 출고가 지연되고 있는 이유, 바로 반도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국내 자동차에 사용되는 반도체들의 대부분을 동남아 국가에서 제작하고 있는데 동남아에서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보니 반도체 공장을 돌리는데도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더욱 문제인것은 반도체 공장 특성상 한번 생산이 중단된다면 다시 가동시키는데 1~2개월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반도체를 생산하면 되는것이 아닌가. 이렇게 이해가 되질 않아 검색을 좀 해봤는데 자동차에 들어가는 반도체는 수익성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국내에서 만들 기술은 되지만 생산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 그렇다면 해외도 상황이 마찬가지겠죠? 해외에서 아직 정상적으로 돌아가고 있는 반도체 공장들은 굳이 돈이 되지 않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반도체를 생산하는 것보단 다른 반도체로 이윤을 많이 남기는 것이 이득일테니까요.

이런 상황에서 또 차는 점점 더 예쁘고 성능 좋게 잘 만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차량 수요가 늘어나지만 공급을 할 수 없으니 기업 입장도 매우 난처할것 같습니다. 수요는 늘어나는데 반도체 공급에 차질까지 생겼으니 소비자들의 대기기간이 길어지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저도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을 보고 한눈에 반해서 계약을 했지만 7개월이나 기다려야 된다고 하네요 ㅜㅜ 

차를 계약했거나 계약하고 싶은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알고싶은건 해결 방안이나 앞당겨질 수 있는지가 궁금할거 같네요.

아쉽게도 단기간에 대기기간이 앞당겨질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앞날은 아무도 모르는 일이기는 하지만 현재로선 애타는 마음으로 기다릴수 밖에 없을것 같네요 ..

다들 추워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흥미로운 자동차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