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9월 국내 세단 판매량 top 5 (국산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국내 suv 판매량 top5를 알아본데 이어서 국산차 기준 세단 top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uv가 강세인 자동차 시장이지만 편안함과 정숙함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직 세단을 많이 원하시고 있죠?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TOP. 1 현대 아반떼

 

1등은 명실상부 아반떼 입니다. 역시 가성비 끝판왕 세단입니다.

아반떼는 2017년 부터 지금까지 두차례 모습을 바꾸며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정말 칭찬이 자자한 모델이죠? 8월부터는 아반떼가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아마도 반도체 이슈의 덕을 좀 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아반떼는 미리 만들어놓은 차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차들보다 비교적 일찍 받을 수 있었을 것이고 판매량의 증가에 영향을 충분히 끼쳤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요즘의 아반떼는 이전처럼 그저 가격 착한 차가 아닌 한걸음 더 나아가 가격도 적당하고 성능 면에선 가성비가 아주 좋은 차로 거듭나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TOP. 2 제네시스 G80

 

2위는 국내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g80입니다.

g80은 국산 준대형 세단 중에서도 1등을 차지하였고 모든 세단을 통틀어서도 2등을 차지했습니다. g80은 풀체인지가 된 후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이름 빼고 모든것이 바뀌었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대부분의 것들이 바뀌었는데도 소비자들에게 거부감 없이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다가간다는 것이 정말 우리나라 자동차 많이 발전하고 있구나를 실감시켜 줍니다! 9월에는 반도체 이슈로 인해 순위가 좀 올랐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제네시스는 현대, 기아에 비해 반도체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이죠. 아버지들의 현실적인 로망 g80! 사실 전 아버지가 아닌데도 꼭 한번 타보고 싶은 차네요 ㅎㅎ

 

 

TOP. 3 현대 소나타

 

3위는 아반떼를 잇는 국민 세단 소나타 입니다!

사실 이번 풀체인지 이후에 사람들에게 많은 불호표를 얻었었죠. 하지만 뭐든 적응이 되다보면 새롭게 보이기 마련인것 같습니다. 소나타의 판매량이 올라간 이유중 하나가 아반떼와 마찬가지로 재고가 많았기 때문이죠. 반도체 이슈로 인해 소비자들이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차를 선택하게 되었고 소나타도 그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재고가 거의 바닥난 상황에서도 판매량이 줄지 않는것을 보면 이제 소나타의 상품성도 충분히 인정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소나타가 보여줄 모습들도 정말 기대가 되네요^^

 

 

TOP. 4 현대 그랜저

 

4위는 현대의 그랜저 입니다. 

한때 부유한 중산층의 상징이었던 그랜저! 하지만 이제는 좀더 친숙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랜저는 풀체인지가 된 이후에 젊은층의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었고 지금까지도 끌고 있죠. 항상 중년층을 타겟으로 마케팅과 제조를 했지만 이젠 젊은층부터 장년층까지 모두를 어우를수 있는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이전 모델까지는 좀 젊은층에게는 인기가 없겠다 생각했지만 이번 모델에는 저 또한 충분한 매력을 느낄정도로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TOP. 5  기아 K8

 

마지막은 유일하게 5위권 안에 든 기아의 k8 입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요즘 국내 준대형, 대형 세단중 가장 세련되고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는 차입니다. 스포티한 라인을 보여주고 있음에도 충분히 무거운 느낌을 주고 있고 젊은 느낌 또한 잘 살렸다고 생각되네요 ㅎㅎ 기아차 k5부터 시작해서 빠른 변화를 보여주고 또 그 변화가 좋은 영향들을 일으키고 있으니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오늘은 국내 세단 판매량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항상 수입차들을 보며 이쁘고 멋지고 성능 좋다 생각했지만 요즘 국산차들을 보면 정말 수입차에 밀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혁신적인 변화를 많이 주려고 노력중인게 아주 보기 좋습니다! 아직 디테일한 부분이 많이 부족하지만 지금처럼 꾸준히 시도를 하다보면 더욱 좋은 모습이 보여지리라 생각됩니다!